2024-03-29 10:57 (금)
소자본 원가창업, ‘밥스테이크' 제40회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 참가
상태바
소자본 원가창업, ‘밥스테이크' 제40회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 참가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6.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색다른 스타일의 스테이크 전문점 ‘밥스테이크’(이하 밥스)가 ‘제40회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관에서 열리는 ‘제40회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그리고 업종전환 예정자를 위해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총 100여 개 업체, 140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했다. 생활밀착형 아이템부터 인기 있는 아이템들까지 한자리에서 비교, 분석할 좋은 기회이다.

그중 테이크아웃 스테이크 전문점 ‘밥스’가 남다른 플레이팅 구성과 색다른 스타일의 스테이크로 동종업계 핫한 이슈로 떠오르며 금번 박람회를 찾아온 예비창업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밥스’의 플레이팅은 남다르다. 외식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도기 소재의 그릇이나 멜라민 그릇, 또 포장해가기 위해 만든 플라스틱 포장 용기 대신 외국에서 직수입한 식품 용지로 배 모양의 독특한 용기를 만들어 전면에 내세웠다. 신기하고 재미난 외식문화를 갈구하는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단번에 이끈 것이다.

스타일 역시, ‘밥스’는 색다르다. 대만이 원류인 ‘큐브 스테이크’를 독특한 용기라는 ‘밥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냈을 뿐 아니라 치열한 스테이크 시장을 버티려고 대부분 저가 고기에 배달형 도시락의 형태를 띤 판매 방식을 선택할 때 ‘밥스’는 고급 식재료인 ‘새우’를 과감히 사용하여 시각적 즐거움과 동시에 까다롭고 높은 소비자의 입맛을 그리고, 마음을 잡았다. 

실제로 신세계 강남점 1층 식품존에 입점한 ‘밥스’는 공동주방을 포함하여 약 4평의 공간에서 3월 14일 오픈 이래 지금까지 일 매출 평균 약 32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4월 20일 오픈한 ‘신세계 마산점’ 역시 약 4평이라는 협소한 공간에서 일 매출 평균 약 26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남다른 플레이팅과 색다른 스타일이 곧바로 매출로 이어진 것이다.

또, ‘밥스’는 ‘창업비용’이라는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을 ‘소규모, 소자본 창업’의 실제 모델을 보여주며 해결책을 제시했다. ‘신세계 강남점’과 ‘신세계 마산점’이 대표이다. 

‘강남점’과 ‘마산점’은 소규모 공간에서도 원활한 조리와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방설비를 짜임새 있게 구성하였고, 효율적인 동선으로 즉각적인 매출이 나타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운영 규모 대비 매출을 통해 예비창업자가 고민하는 창업에 대한 비용과 수익성, 이 두 가지를 해결해 줬다.

색다른 스타일의 테이크아웃 스테이크 전문점 ‘밥스’는 금번 ‘제40회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서 대표 메뉴인 ‘하우스 비프스테이크’와 ‘핫 스파이시 쉬림프’, ‘갈릭버터 쉬림프’ 이상 3종을 시식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 현재 운영하는 매장의 실제 일 매출 공개와 더불어 소규모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방법과 소자본으로 창업할 방법, 그 밖에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밥스’는 ‘홍대 교육직영점’을 비롯하여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마산점’을 운영 중이다. 더불어, ‘신세계 강남점’과 ‘신세계 마산점’의 안정적인 매출 흥행을 이어갈 또 다른 매장으로 ‘신세계 센텀점’, ‘신세계 경기점’, ‘춘천 후평점’, ‘뉴코아 아울렛 일산점’, ‘인천 구월점’, ‘홈플러스 정관점’, ‘가든파이브점’, ‘마산 경남대점’, ‘홈플러스 울산동구점’, ‘홈플러스 상암점’, ‘홈플러스 부천상동점’, ‘홈플러스 전주 완산점’, ‘안산 고잔점’, ‘동탄신도시 청계점’, ‘NC백화점 부산대점’, ‘천안 신불당점’ 이상 16개 매장이 계약을 마치고 오픈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부산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 참가한 예비창업자는 색다른 스타일의 스테이크 전문점 ‘밥스’와의 상담을 통해 ‘로드숍 매장과 특수상권 매장의 운영 노하우, 그리고 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밥스’만의 매력적인 창업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