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 "임산부 몸 바로 잡을 수 있는 산전, 산후마사지는?"
상태바
[인터뷰] 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 "임산부 몸 바로 잡을 수 있는 산전, 산후마사지는?"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7.06.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양보현 기자] 문명이 발달하면서 생활습관이 변하였고 음식은 채식 위주에서 육식 위주로 변화하면서 과거와 달리 우리의 삶이 많이 바뀌었다. 몸의 불균형은 각종 순환장애 또는 통증을 발생시키게 되며 만성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임산부 산후 관리, 웨딩케어를 진행하고 있는 노블스토리 이미연 원장을 만나 임산부를 위한 체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 사진=양보현 기자

▲ 체형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관리를 받으러 오는 손님들의 경우 거북목이 아닌 사람을 찾기가 힘들고 라운드-숄더, 통칭 어깨가 굽은 형태, 척추측만증, 디스크, 골반전만증 등 체형의 문제가 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바르지 못한 체형은 근육과 인대의 연결고리가 골격을 움직이고 변형된 형태로 그 뼈가 정지되어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럴 경우 일반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동작에 따라 통증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 임신 전후 기간 체형 관리가 가능한가?
사람에게는 체형 교정, 관리가 가능한 시기가 존재하는데 여성의 경우 임산부가 되는 출산 전. 후의 시기에 체형을 바로 잡을 기회가 됩니다. 임신했을 때 산모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습니다. 임산부는 배가 나오고 척주가 틀어지고 살이 찌고 몸이 붓게 되는데 출산을 할 때는 골반이 벌어지고 근육이 이완되어 산도로 아이가 나올 수 있게 됩니다.

평소 스트레칭을 해도 잘 늘어나지 않던 몸이 임산부가 되어서 아이가 나올 수 있을 정도로 이완이 되는 이유는 릴렉신이라는 호르몬 때문입니다. 릴렉신 호르몬은 산모의 인대를 구성하는 콜라겐 섬유를 가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인대를 잘 늘어나게 합니다.

이 호르몬은 임신 중부터 출산 후 6개월까지 분비가 됩니다. 다시 말해 인대와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호르몬이 출산 후에도 계속 몸에 나온다는 것입니다. 출산 전 혹은 첫 번째, 두 번째, 출산 후 몸의 균형이 깨져 있었다면 다시 한번 회복을 할 기회가 된다는 것이다. 이 호르몬이 분비되는 기간에 평소 불편했던 체형을 교정해 바른 자세와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노블스토리 관리장면, 사진=양보현 기자

▲ 임산부를 위한 산후 관리법은?
흔히들 산후 몸조리를 잘 못 해서 상했다면 애 하나 더 낳고 몸조리 잘하면 좋아진다는 말을 한다. 그 이유가 릴렉신 호르몬이기도 합니다. 웨딩케어,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 전문 브랜드 노블스토리로 7년 동안 산후 고객을 만났을 때 출산 후 가장 중요한 케어는 단연 산욕기케어와 골반케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길지도 않은 산욕기 시기에 몸을 회복하는 관리로 정체되어있을 노폐물을 배출하고 각종 순환 정체를 원상복귀 시켜 놓아야 합니다. 또 출산 후 6주 후면 복부 근육은 정상 위치로 돌아가고 호흡 기능도 6~8주경에 횡격막 하강이 되면서 회복이 되므로 산욕기 기간에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릴렉신 호르몬이 출산 후 6개월까지 분비가 되어주기 때문에 이 시기를 잘 이용한다면 임신 전 몸 상태보다 오히려 더 건강한 체형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이라는 것은 골반이나 자궁 혹은 복부에만 선택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릴렉신 호르몬 또한 선택적으로 어떤 부위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근육와 인대가 유연해져 있을 이 시기가 전체에 몸을 다시 들여다보는 적절한 시기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 노블스토리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천안을 비롯해 영등포 목동, 청담, 반포, 수원영통, 수원인계, 안산, 대전, 이대, 울산, 청주, 은평 등 국내 12개 지점과 중국 북경지점까지 웨딩케어,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 기본으로 여성생애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보현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