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사천시, 2017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사천시, 2017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행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7.06.2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92일간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이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사천요트 사업장(사천시 해안관광로 339) 내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생활체육 사천시요트엽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해양레포츠 활동을 통한 심신단련 및 진취적 기상함양과 함께 해상 안전교육을 중점적으로 지도하며 비상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하고자 마련했다.

사천지역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중·고·대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루 3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사천요트학교 인터넷 수강 신청란에서 접수하면 되고, 수강 및 장비에 소요되는 경비는 무료이나 이동이나 간식은 자체 해결해야 하고, 간소복, 운동화(또는 스포츠 샌들), 여벌 옷 1벌, 수건 등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요트의 역사, 종류, 구조, 추진원리, 구명동의, 고정끈 점검 등 사전 해상안전교육과 시뮬레이션 교육, 요트 셀링 코스 훈련(소시지코스, 삼각코스, 사각코스), 이안과 접안 연습 등을 통한 크루저 요트와 딩기 요트 운항 실습이 진행된다.

시관계자는 “최근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로부터 크게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