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 김명기, 활 밴드 단독콘서트로 다시 시작한다.
상태바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 김명기, 활 밴드 단독콘서트로 다시 시작한다.
  • 이기연 기자
  • 승인 2017.06.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기를 만나다 , start all over again
7월9일 홍대 상상마당 라이브홀 김명기의 활 밴드 단독 콘서트 포스터

[KNS뉴스통신=이기연 기자] 김명기의 활밴드는 7월9일 19시 홍대입구 상상마당 라이브 홀에서 경앤컴퍼니 주최,주관으로  단독 콘서트를 한다. 그동안 활 밴드는 언더에서 지속적으로 공연을 해왔으며, 이번에는 기타와 보컬을 뺀 나머지 인원이 전부 교체되었다. 

보컬을 하는 김명기는 가수라기보다는 가수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라는 단어가 더 친숙한 가수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가르치는 선생님이 아닌 밴드로도 활동을 할 계획이고, 보컬 김명기 솔로가수로 다시 시작한다.

김명기는 가수되기가 꿈이 아닌 노래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지금도 노래연습과 작곡, 작사, 악기들을 배우는 열정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노력파이다. 

이번 공연을 통하여 관객과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서 직접 만나고 관객과 하나가 되어 진정한 노래를 하는 가수가 되기 위하여 지금도 연습에 열중 하고 있는 김명기를 만났다.

가수 겸 보컬 트레이너 김명기

Q. 팬들에게 인사말

A. 안녕하세요. 활 밴드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단독 공연으로 먼저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는 군요. 그동안 푹 쉰 것을 상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밴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 다. 또한 여러 곳에서 자주 만나는 밴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Q. 단독 콘서트를 하신다구요?

A. 네. 요번 7월 9일 일요일 홍대 상상마당에서 저녁 7시에 공연 예정입니다.

Q. 활밴드 소개

A. 활밴드는 2000년에 결성된 밴드구요. 2002년 첫 번째 활밴드 앨범을 시작으로 활동을 하 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규앨범 1장과 싱글앨범 3장 기획앨범 2장 등 다양한 방송 및 활동을 해왔습니다. 또한 펜타포트 및 유수의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지금도 클럽 및 왕 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활밴드가 추구하는 음악

A. 한국적인 락을 추구합니다. 물론 외국음악인 락이라는 장르를 하지만 한국정서에 맞게 소울과 한이 들어있는 음악으로 활만의 음악을 하려고 합니다. 다시 말해 그 락이 70년 대 음악,80년대 음악,2017년 음악이건 활이 소화를 하여 활만의 음악으로 재편곡 재편성 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Q. 음악계획은?

A. 지금 작업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싱글로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활밴드의 리더 겸 singer인 김명기 씨의 이력이 특이하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무슨 일 을 하셨나요?

A. 1993년부터 많은 가수들의 트레이너 및 음악감독으로서 활동을 했으며 대학에서 10년이 넘도록 후학을 지도했으며 CM, Ost 작업 및 뮤지컬 배우, 컬럼리스트로 활동을 했으며 얼마 전에는 발성 책을 발간하여 작가로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도 활밴드 활동계획은?

A. 이번 활밴드 단독공연을 계기로 클럽공연 및 락 페스티벌. 또한 기회가 된다면 방송도 할 생각이며 밴드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많은 채널을 통하여 김명기를 보여 드릴 것이며, 또한 활 밴드의 활동도 활발하게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많은 제자들을 가르치며 발성을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김명기 보컬 트레이닝”이라는 책을 발간했다.김명기는 실력 있는 락커 세 명이 하나의 팀을 이루어 외국처럼 전국을 투어하면서 먼저 관객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그룹을 계획하고 있으며 팀 인원으로는 노라조 혁이 김상민과 만나 논의하는 중이다. 빠르면 올 12월말쯤이나 늦어도 내년 초 쯤에는 새로운 스타일,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실력파 락커들의 팀을 만날 기회가 올 것이다. 항상 노력하면서 노래 잘하는 가수로 먼저 다가가는 가수가 되고자 하는 김명기 활 밴드 기대와 관심을 가져본다.

 

이기연 기자 lolo00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