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14 (목)
인천부평구 삼산1동, ‘행복한 노후 위한 건강 강좌’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 삼산1동, ‘행복한 노후 위한 건강 강좌’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6.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의 ‘심근경색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대한 진료활동 및 연구 경험 바탕, 효과적 관리 방법 등 소개
부평구 삼산1동행정복지센터가 오늘(21일) 삼산주공관리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 강좌’를 전개하고 있다. <사진=인천부평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 삼산1동행정복지센터는 오늘(21일) 삼산주공관리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노인들과 세종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심장내과 진료과장 및 임상연구실장인 송필상 과장이 노인들의 ‘심근경색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대한 진료활동 및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관리 방법 등을 소개코자 마련했다.

한편 세종병원 간호사 10여명은 참석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당뇨 수치를 체크해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파스 및 소독약을 무료로 배부했다.

송 과장은 “‘심근경색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은 예방이 매우 중요하며, 생활 속의 식습관을 적절하게 조절해, 고혈압과 당뇨를 막는 게 우선이다”며 ”노인들의 경우 평소 약물 치료 병행이 크게 중요하다”고 힘주어 설명했다.

박종한 동장은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노인들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의지를 나타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