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충주시, 일자리 추경 발 빠른 대처
상태바
충주시, 일자리 추경 발 빠른 대처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7.06.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일자리 100일 플랜 및 일자리 추경 대책회의 열어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주시가 일자리 추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일 남한강회의실에서 대책회의를 가졌다.

정부 ‘일자리 100일 플랜’은 경제·사회 시스템을 고용 친화적으로 전환해 ‘성장-일자리-분배’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일자리 종합계획이다.

오진섭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일자리와 예산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오 부시장은 ‘일자리 100일 플랜’의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국가 일자리 추경’ 관련 지방이전재원(교부세, 보조금)과 자체재원을 최대한 지역 일자리사업에 투입할 수 있도록 추경예산 편성을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정부 일자리 공약 관련 신규 일자리사업 아이템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진수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대책회의는 국가 일자리 추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하반기 일자리 예산을 우선적으로 집행해 시민들이 느끼는 체감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 정부는 11조2천억원의 추경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한 상태로 오는 28일 예산안이 확정되면 충북도 추경 보통교부세 배분예상액은 1152억원으로 이 중 시·군 배분액은 918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김찬엽 기자 kcy507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