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착한 거짓말'로 사랑을 전한 치킨배달원 정준영 씨에게 선행시민 표창
상태바
안양시, '착한 거짓말'로 사랑을 전한 치킨배달원 정준영 씨에게 선행시민 표창
  • 송승환 기자
  • 승인 2017.06.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승환 기자] 안양시는 지난 19일 생활형편이 어려운 손님에게 착한 거짓말로 사랑을 전한 치킨배달원 정준영(23세·남) 씨에게 선행시민 표창을 수여했다.

선행시민 표창 수상자는 지난 11일 언어장애가 있는 여성고객에게서 치킨 주문전화를 받았다. 수화기에서 들리는 음성은 알아듣기 힘들어 몇 차례나 메뉴를 되물었다.

그 후 초등학생 정도의 아들이 대신 전화를 받아 주문 후 주소를 알려주고 전화를 끊었다. 주소를 파악해보니 반지하에 모자가 어렵게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치킨을 본인의 사비로 선물하기로 결심했다.

치킨을 받으시는 분의 자존심을 상하지 않게 하기위해 고민하다 ‘7번째 손님 무료 이벤트’라며 착한 거짓말로 사랑을 실천했다. 이런 선행 사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많은 조회수와 추천수를 기록했으며 다수 언론사에 보도됐다.

선행 시민 표창 수상자는 “어려운 형편에 아들에게 치킨 한 마리 사주고 싶은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에 울컥해서 조그만 선물을 드렸고 무료이벤트에 당첨됐다는 말에 너무 좋아하셔서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정준영 시민이 보여준 아름다운 선행은 이웃이 서로돌보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밑바탕이 될 것이며, 소외된 이웃없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표창 수상자는 성실한 자세로 치킨배달을 하면서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힘들게 손수레를 끌고 가면 뒤에서 밀어 드리는 등 평상 시에도 많은 선행을 해왔다고 주변인들이 전했다.

또한 아르바이트로 근무하고 있는 K치킨 본사에서도 정준영 씨의 선행을 칭찬하는 격려 장학금을 지급하고,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승환 기자 fnnew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