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02 (수)
인천부평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 견학
상태바
인천부평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 견학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6.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과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직원에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및 체험 학습 기회 제공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는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중요성을 현장 확인해, 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20일) 각 동 통장 및 청소 담당 직원 등이, 인천 남구 학익동 소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개관한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업사이클’ 제품을 전시·판매, 재활용을 촉진하는 자원순환 교육 및 체험 시설이라고 한다.

구는 이번 시설 견학을 통해, 통장과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직원에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및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 더 많은 주민에게 재활용 분리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한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다문화가족 알리미 봉사단’ 20여명을 대상으로 견학을 진행, 재활용 분리배출 시스템이 낯선 다문화가족에게도,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배출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업사이클(Up-Cycle)’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Recycling)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생산하는 것을 의미한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