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함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함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 정준희 기자
  • 승인 2017.06.19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함안체육관에서 개최했다.<제공=함안군

[KNS뉴스통신=정준희 기자] 함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함안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김종화 함안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엄용수 국회의원, 김주석 군의장과 군의원, 도의원, 김동균 함안문화원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다문화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함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식전행사로 이주여성들의 전통춤공연과 명량운동회 예선전이 펼쳐졌다.

개회식에서는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사회 봉사와 발전에 앞장선 결혼이민자 3명과 이에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다문화가정 시부모 1명, 유공자 2명에 대한 군수표창을 김 권한대행이 수여했다.

또한 한국전기연구원 하누리봉사회 조연규 회장이 지역 모범 결혼이주민 3명에게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이주민들이 모국의 전통의상 퍼레이드를 무대 위에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부에서는 명랑운동회가 열려 지네발릴레이, 협력공튀기기 등의 경기로 가족모두가 즐기는 시간이 됐으며, 다문화골든벨로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장기자랑과 가족노래자랑을 통해 참가자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쳐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결혼이주민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각종 교육을 비롯한 지역문화탐방, 다문화가정 시부모교육, 여성결혼이민자 기능자격 취득경비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준희 기자 jkn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