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한방 다이어트로 비만 탈출과 함께 성형 효과까지”
상태바
[인터뷰]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원장 “한방 다이어트로 비만 탈출과 함께 성형 효과까지”
  • 윤미지 기자
  • 승인 2017.06.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미지 기자] 최근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4월 11일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를 포함한 세계 미용성형수술 및 집도 건은 2390만건을 기록했다고 한다.

외모의 변화를 위해 성형수술만큼 많이 도전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남녀 구분할 것 없이 비만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과 날씬한 체형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다이어트에 대한 시도가 늘고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 등이 유발될 수 있다는 점도 비만을 경계하는 이유 중 하나다.

전문가들은 체중조절에 있어 식이 섭취와 운동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언급하지만 이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쉽지 않다. 온라인을 통해 다이어트 식단과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각종 정보가 넘쳐나지만 성공률이 높지 않은 것도 음식을 절제하는 것,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식이와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가 힘든 바쁜 현대인들이 찾는 방법 중에 성형외과나 마사지샵을 찾아서 지방흡입이나 리프팅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잘못된 방법을 통해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데에만 치중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르기도 한다.

하늘토한의원 수원점 정우현, 유화연, 이경안 원장, 사진=김지윤 기자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유지할 수 있는, 굶지 않으면서 체중 감량 효과와 더불어 건강 증진 효과까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수원 하늘토한의원 정우현, 유화연, 이경안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비만의 이유는 무엇인가.
비만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보통 영양소의 과다섭취로 일어난다. 에너지 소비, 즉 기초대사량은 높지 않은데 그보다 식이 섭취가 높을 때 비만이 될 수 있다. 또 비만에는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이 유도되는 것이 그런 경우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부종, 몸의 순환 문제 등이 있다. 부종의 경우 부기가 올라오고 살이 쪄서 고도비만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고도비만의 경우 체중조절이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경계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다이어트를 시도하기 전 먼저 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면 잘못된 다이어트를 행하게 되고 그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한의원에서 자신의 체질, 몸 상태를 진단받고 맞춤 탕약으로 개인에 맞는 다이어트 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준다. 체중감소를 위해 식이조절을 하는 과정 중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 오히려 폭식하게 되기도 하며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 힘들게 체중감소를 해놓고 요요현상을 겪기도 한다. 수원 하늘토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한약처방과 함께 적당한 음식섭취를 권하면서 체지방만을 연소시키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지향하기 때문에 추후에 요요현상으로 환자분들이 고통받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하늘토한의원 수원점만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장점은 무엇인가.
환자 개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과 다이어트 환, 그리고 한방침술요법, 매선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환자 개인의 특성에 맞춘 진료를 진행한다. 다이어트 한약과 다이어트 환약은 인체의 기혈순환을 바로잡아 체내의 에너지 소통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은 물론, 체질개선으로 신진대사 기능을 촉진시키고 식욕 억제 및 체지방을 분해하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지점별 원장들이 모여서 한약 제형 연구에 힘쓴 결과, 한약재의 탕전을 있는 그대로 고농축 해서 탕약의 효능을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휴대성도 높인 스틱형의 다이어트 한약도 개발했다. 한방침과 매선요법은 환자분의 체지방만을 분해하는 데에 주력하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지방세포를 분해하며 피부탄력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체형성형 효과를 느낄 만큼의 군살 없는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웨딩케어나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 다이어트, 학생 비만 치료와 같은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

수원 하늘토한의원 내부 전경, 사진=윤순홍 기자

▲한방성형에서 말하는 매선이란?
안면윤곽 안면 비대칭이나 주름 시술도 일반적인 성형외과 수술처럼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매선 약침 침 치료 시술과 한약에 의한 성형시술과 다이어트 치료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늘토한의원 수원점만의 노하우로 거듭난 매선 시술은 주름과 탄력 개선, 리프팅 등의 효과가 탁월하다.

또 성형외과 나 비만 클리닉과 달리 물리적인 보형물을 넣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성형이 가능하다. 개인별 입체적인 한방 성형시술 방법을 통한 증상개선으로 수원점을 찾는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더욱이 성형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이 간편하며 탄력이 증가하는 가운데 자연스러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혈 자리와 근육을 자극하여 조직이 재생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요요를 경험하지 않고 슬림한 몸매를 지속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골반 비대칭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한 지방축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골반교정 및 자세교정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하늘토한의원 수원점의 많은 환자가 종아리나 허벅지비만 등 부분적인 체형 문제를 매선 시술과 한방침요법을 통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고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다. 하늘토한의원 다이어트는 몸매성형을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한방성형으로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정우현 원장 방송 출연 모습, 사진제공=하늘토한의원 수원점

이를 토대로 최근 '내 몸에 딱 맞는 한방성형과 다이어트'를 출간해 한방성형과 다이어트에 대해 조언하기도 했다. 더불어 방송 출연을 통해 비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윤미지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