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최돈은 전 강릉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하나
상태바
최돈은 전 강릉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하나
  • 김남권 기자
  • 승인 2017.06.1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농단 이후 민주당 행 꺼리낌없다
최돈은 전 강릉시의원

[KNS뉴스통신=김남권 기자] 최돈은 전 강릉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내년 지선을 앞두고 민주당 입당 추세가 이어지는 분위기다.

2006년 제4회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 소속으로 강릉시의회 제8대 시의회에 입성했던  최돈은 전 의원이 최근 민주당 행을 놓고 고민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 전 의원은 2010년과 2014년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도전 해 연거푸 좌절을 맛봐야 했다. 최 전 의원은 지난 2010년 6월 실시된 지방선거에서 당시 한나라당 공천을 받아 2명을 선출하는 다 선거구(현 바선거구)인 송정에서 출마했지만 한나라당 심발훈, 무소속 김남형 의원에게 패했다.

당시 최 전 의원은 송정동 한나라당 공천을 따 내기 위해 이만규, 최종갑 한나라당 후보들과 지역 경선을 치러 공천을 확보했다. 이후 4년뒤인 2014년 지방선거에서 최 전 의원은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선거구(경포, 초당, 송정동)에 무소속 출마 했지만 허병관(당시 새누리당), 김남형(무소속) 의원에게 고배를 마셨다.

최 전 의원은 전화 통화에서 "입당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하지만 최돈은 사실상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현 상황을 관망하고 있는 여러 잠재 후보군 들의 추가 입당도 나올 수 있어, 지역 정가의 지형이 변하는 계기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남권 기자 gorby@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