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복잡한 재판이혼소송, 이혼변호사 도움으로 전략적 대응해야
상태바
복잡한 재판이혼소송, 이혼변호사 도움으로 전략적 대응해야
  • 이인하 기자
  • 승인 2017.06.1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인하 기자] 부부 생활은 참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무조건 참기만 한다고 해서 서로 간의 갈등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제는 “이혼”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더 이상 그 관계를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부부간의 갈등이 극에 달한 경우라면 이혼이라는 선택이 서로를 위한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다.

법률혼부부는 당사자 간의 협의 또는 재판을 통해 그 관계를 해소할 수 있는데, 서로 간의 대립이 고조된 상황이라면 재판이혼소송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재판이혼소송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민법에서 정한 재판상 이혼사유 6가지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어야 한다. 민법에서 정한 이혼사유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추후 기각될 확률이 매우 높다.

그리고 어떤 이혼사유로 재판이혼소송을 준비하느냐에 따라 개인마다 이혼소송 과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한 준비를 하고자 한다면 관련 사건 경험이 풍부한 이혼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조력을 받아야 한다. 또한, 재판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위자료, 재산분할과 같은 여러 가지 법률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는데, 자신의 권익을 제대로 주장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경험과 전문적인 법률 지식이 있어야 한다.

수백 건 이상의 가사사건을 해결한 YK법률사무소 김신혜변호사는 “이혼 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일반인이 올바르게 대응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하며, “이혼이 삶에서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순간인 만큼, 유사 사건 경험이 풍부한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올바른 재판이혼소송 준비를 준비하는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때문에 재판이혼소송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준비하고자 한다면 이혼변호사인 김신혜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전략적 대응을 함께 세우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추후 후회가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여 만족스러운 재판이혼소송 결과를 얻길 바란다. 

이인하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