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다문화가족 2017 여름 캠프 실시
상태바
달성군, 다문화가족 2017 여름 캠프 실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7.06.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시 달성군과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11일 전남 여수 및 순천 일대에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관내 다문화가족 19가정(70명)이 참여한 1박 2일 다문화가족 여름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다문화가족들이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하고 오동도를 탐방했으며, 순천 드라마 촬영장 방문을 통해 과거 우리나라의 생활 모습을 보며 한국문화 및 한국사회를 느끼고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부부 프로포즈 시간을 통해 부부애를 다지고 참여한 모든 가족이 화합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이 날 참여한 다문화가족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이 화합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다른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캠프가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긍정적인 부부관계 및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캠프는 2015년부터 달성군과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다문화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해 현재까지 총 58가정 198명의 다문화가정이 참여해 지원받았다.

조형주 기자 nacf25_oo@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