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단독] 쓰레기매립장으로 변한 제천 송학 자연장지..."흉가 방불" 부작용 속출
상태바
[단독] 쓰레기매립장으로 변한 제천 송학 자연장지..."흉가 방불" 부작용 속출
  • 이재호 기자
  • 승인 2011.10.25 11:1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송학면 포전리에 영원한 쉼터 주변 'J컨테이너' 임대부지에 'J컨테이너'가 최근 이전을 하면서 임대부지 터에 건축폐기물을 비롯한 각종 쓰레기를 불법 소각하고 투기해 부지 일대가 쓰레기매립장화 되고 있어 인근 주민들과 '제천시립 영원한쉼터화장장'을 방문하는 사람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주변환경 오염은 물론 미관을 크게 해치고 있는 것. 

특히 지난 9월초에 업체가 이전을 하면서 쓰레기를 불법 소각하고, 투기한 쓰레기가 2달 넘게 장기 방치되며 각종 부작용을 낳고 있는데도 관계기관은 뒷짐만 지며 방관하고 있어 안이한 행정을 펴고 있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이 부지에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한 업체인 'J컨테이너' 업체는 제조 판매를 하다가 2개월 전 계약 만료로 이전을 하면서 약 4,000㎡ 부지의 공터에 건축폐기물을 비롯한 각종 쓰레기를 무단소각, 투기됐다. 현재 이곳은 쓰레기매립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폐기물들이 쌓여 있어 미관을 크게 해치고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다.

 

이 부지는 쓰레기 소각과 투기가 이뤄진 시점에 제천시에서 자연장지 조성을 위해 지난 8월 9일에 매입을 해 경로복지팀에서 도시계획을 진행 했으며 현재 설계를 하면서 관리 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업체가 계약 만료로 공장을 이전 하게 되면서 임대부지에 폐기물과 쓰레기를 소각하여 쓰레기와 폐기물들이 부지 바로 옆 하천에 까지 날려 수질오염을 야기하며, 빈 사무실은 사람들의 배설물로 악취를 풍겨 흉가를 방불케 하는 등 각종 부작용을 낳고 있다.

 

이 부지 바로 옆에 위치한 '제천시립 영원한쉼터화장장' 내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씨(50)는 "기존 업체가 9월 초 이전하면서 콘크리트 부스러기와 합판, 산업안전장구와 사무실 집기 등을 이곳에 방치 했다"라며 "제천시 영원한 쉼터를 찾는 각지 조문객들과 제천시민들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고 있어 빠른 조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 부지 바로 옆 약수터에서 약수을 받던 B씨(53)는 "1주일에 2번 정도 이곳을 찾는데 벌써 2달 동안 시에서 매입한 땅에 그것도 자연장지을 만들 땅에 저렇게 폐기물을 투기하고 쓰레기를 소각하는 등 관리 없이 방치하고 있어 기존 업체와 관리 부서에서는 빠른 조치를 해야 한다"라며 "그에 따른 폐기물 관리법에 준해 법적 처벌과 관리부서의 문책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재호 기자 knsnews.sk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저런저런 2011-10-26 16:56:00
도대체 왜 이런 일이 제천에 생기는지여

참 어의가 없네여 빠른 처벌이 있겠죠???

현박사 2011-10-26 14:02:05
서류상으로만 싸인하고 인수인계를 받았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자면,
최소한의 현장상황을 파악하지 않고 상호간의 서류상에 서명만 오간것이 문제의 발단입니다. 작은 의무를 게을리 함으로써, 몇달간 방치되며 주변에 미적으로 환경적으로 심각한 오염을 이르게 한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최소한의 사업가적 양심과 공무원의 직무에 출실하였다면 저런 사태가 발생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최동준 2011-10-25 14:18:00
이런 흉물 스러운 것들을 이렇게 방치 하면 어쩌자는거죠?
국가와 기업 개개인 모두가 환경을 생각 해야 하는것같네요

의림지 2011-10-25 14:11:43
저렇게 2달 넘게 각종 쓰레기들을 방치해서 주변 자연을 심각하게 오염시키다니
한심하기 짝이 없고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그것도 제천시 시립 화장장 입구에 있는 땅에다 쓰레기를 불법으로 투기하고 방치하다니
그곳을 찾는 사람들이 지나다니며 쓰레기 더미들을 보면서 누굴 욕했을까요!!!
쓰레기를 버리고 방치한자!!!
관련기관 공무원!!!
무관심하게 지나친 시민!!!
모두가 문제입니다.

난리났군요 2011-10-25 13:58:58
기사 나가니 허겁지겁 치우는데, 주변 토양으로 이미 심각하게 스며들었어요.
관계기관 및 업체 다 고발해야합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