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렴추진단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청렴추진단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6.1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13일 오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감사담당관 주재로 청렴추진단 소속 부서 주무계장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추진단 추진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청렴추진단’은 구미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내·외부 청렴도 주요부서 및 관리부서로 구성된 일종의 반부패 청렴 T/F팀으로 부패 취약 분야별 청렴도 향상 개선책을 추진해 왔다.

참석자들은 6개 분야별 업무(공사, 용역, 보조금, 재·세정, 인허가, 인사·행정·업무지시공정성)에 대해 소속 추진반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렴시책을 공유함으로써 기존시책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효과적인 청렴활동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성칠 감사담당관은 “1,600여명의 직원들이 노력을 해도 한 두건의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면 전 직원이 불명예를 안게 되는 것이 바로 청렴이다”며, “연말까지 느슨함 없이 각종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행위 금지뿐만 아니라 친절한 민원응대, 공정한 민원처리를 통해 청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구미시 ‘청렴추진단’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분야를 보완해 이달 말 29일 상반기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며, 연말까지 구미시 청렴도 Top달성을 위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