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의약관리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구미보건소, 의약관리사업 평가 ‘우수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6.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보건소는 지난 10일 경상북도 주관 ‘2017년도 의약관리사업 자체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본 수상은 6월10일~11일 이틀간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 ‘2017년 약무자율 지도원 활성화 워크숍’에서 약무자율지도원 및 약사회 임원, 공무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됐다.

구미보건소는 의약품‧마약류‧의료기기 관리 및 폐의약품 회수, 우수 자체사업 분야 등 8개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와 더불어 안전한 의약품 관리에 기여한 공무원 및 약무자율지도원으로서 활동과 실적이 우수한 민간인(백초약국)에게도 경북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구미시 관내 ‘별빛약국’ 15개소를 지정해 시민들의 야간시간 약국이용과 경증환자의 의약품 구입을 통해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자 밤 10시까지 운영 중인 ‘권역별 별빛약국 운영’이 우수 자체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앞으로도 구미시의 의약품 등의 안전관리를 위한 직무활동 수행능력을 배양하고, 민‧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 유통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