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최시중 방통위원장,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 5주년 기념 포럼 참석
상태바
최시중 방통위원장,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 5주년 기념 포럼 참석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1.10.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방송통신위원회 보도자료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24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인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의 5주년 기념 'ICT 인적역량강화 포럼'에 참석했다.

유엔 아.태정보통신교육원은 아.태지역 정보통신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2006년 한국정부가 유치한 유엔 산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방통위는 정통부시절 유치한 동 기구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최시중 위원장은 축사에서 아.태지역이 갖고 있는 정보통신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ICT 전문인력 양성, 정보통신 네트워크의 확충 및 고도화, 사이버 정보보안'의 세 분야에서 아․태지역의 정보통신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최시중 위원장은 한국이 과거 한국 전쟁의 폐허 속에서 현재의 경제발전을 이루기까지, 세계 각 국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점을 알리며, 특히 ICT분야에서의 한국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태 지역 국가들과 공유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방송통신위원회 최시중 위원장을 포함, 송영길 인천시장, 네팔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 등 250여명의 국내외 주요 정보통신 교육 분야 전문가가 참석했다.

24일 개막 포럼이 끝난 뒤에는 25일부터 4일간 천안에서 ICT 인적자원 개발을 주제로 한 워크숍이 진행된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