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전통시장 10곳, 상수도 관로 교체 필요”
상태바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전통시장 10곳, 상수도 관로 교체 필요”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7.06.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에 1.54㎞교체 예정
사진=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지역 전통시장 가운데 10곳이 상수도 관로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가 지난 5월 한 달간 지역 내 전통시장 60개소를 대상으로 유수율 향상을 위해 실시한 ‘상수도관 현황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 60개의 전통시장 중 상수도 관로 경과년수인 25년~30년을 초과한 노후관 교체대상 전통시장은 남구지역 제일시장, 학익시장, 신기시장, 남부시장, 석바위시장, 부평구지역 진흥시장, 부평종합시장, 부평깡시장, 부평자유시장, 계양구지역 계산시장 등 10개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말까지 상인회와의 협의를 마무리해 내년에는 전통시장의 노후관 1.54㎞를 교체할 계획이지만, 노후관 교체대상 전통시장의 경우 도로폭이 2m이하로 좁고, 점포마다 좌판이 무분별하게 자리 잡고 있어 공사장비로 작업을 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대다수 상수도 관로가 점포 안에 위치하고 있어 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 없이는 작업이 어려운 현실이라는 점에서 작업이 녹녹치만은 않을 것임을 예고했다.

이와 관련해 김복기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 유수율 목표인 90.5%달성을 위해 전통시장 노후관 교체로 시장 상인들에게 맑은 수돗물 공급과 쾌적한 재래시장 환경을 만들고자 전통시장 상인회와의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노후관이 교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유수율 목표를 지난해 대비 0.6% 높은 90.5%로 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노후관 55㎞를 정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