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국가지질공원 공공미술 프로젝트 성공적 개최
상태바
연천군, 국가지질공원 공공미술 프로젝트 성공적 개최
  • KNS뉴스통신
  • 승인 2017.06.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군수 김규선)은 한탄·임진강 국가지질공원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행사를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연천군 대표적인 지질트레일 코스인 차탄천 에움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연천 국가지질공원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우리나라 공공미술 특화대학인 성신여대 미술대학이 주관하여 본 대학 학생들과 전문작가 등 총 20명이 참가해 17작품이 출품 전시됐다.

특히 전시 첫날에는 강원대학교 지질학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 하천의 형성과정과 화석에 대한 체험부스도 운영해 방문한 학생들에게 호응이 좋았다.

이 프로젝트는 연천에 위치한 한탄강 지류 차탄천 에움길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마주선 벽”이라는 주제로 작가들이 각기 다른 다양한 소재로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차탄천 자연환경과 예술이 어우러진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전시된 작품 모두 연천의 독특한 지형인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과 분단의 현장인 연천의 삶의 터전을 예술작품을 통해 은유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특히 주상절리 캐릭터를 형상화한 “주상이와 절리”는 사실적이면서도 귀여운 캐릭터로서 인기가 높았고, 오랜 세월을 견뎌온 주상절리 절벽을 배경으로 놓인 사암으로 제작된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상처난 곰돌이”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진을 찍으며 힐링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밖에 어릴 적 물가에서 흔히 했던 물수제비 뜨는 모습의 형상물과 로봇도 인기가 높았다.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주상절리 절벽을 보며 잊혀가는 것들 그리고 같은 시간과 공간을 재해석하여 다양한 소재로 표현한 사슴, 미러 작품, 퀼트 등 많은 참신한 작품으로 조화롭게 꾸며졌다.

전시를 총 기획한 정정주 성신여대 미술대학 교수는 “학생들과 전시를 준비하며 연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지질공원에 대해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학생들 모두 연천의 아름다운 지질공원을 알리는 연천 서포터즈가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번 야외전시 작품은 오는 28일 오픈 예정인 한탄강댐 물문화관 내 전시실로 옮겨져 7월까지 실내전시로 다시 만날 수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