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국토부, 하늘길 안전 위험요인을 미리미리 개선한다.
상태바
국토부, 하늘길 안전 위험요인을 미리미리 개선한다.
  • 박한효 기자
  • 승인 2011.04.10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국적항공사의 잠재적 위험요인을 점검하여 사전 개선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전년도의 항공기 회항 등 비정상적인 운항 사례에서 나타난 발생원인을 중심으로 아직까지 잠재적 위험요인이 있는지 확인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조치를 하기 위하여 ‘11.4.11(월)부터 약 1개월간 6개 국적항공사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999년 이후 11년간 국적항공사의 사망사고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등 국가적 항공안전수준은 상당히 높아졌으나, 항공기 고장 등으로 인한 회항․결항 등은 계속 발생하고 있어 이번 안전점검을 실시키로 했다고 하였다.

그간 항공기 부품결함, 엔진 등의 정비미흡, 운항․정비규정 미준수 등으로 인해 비정상운항 사례가 있어온 바,

각 항공사에서 그 원인을 분석한 후 재발방지를 위한 자체 대책을 수립하고 제대로 이행하는지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는 한편,

지난 해 각 항공사에 대한 항공 안전점검 시 개선 조치토록 지시한 사항의 이행여부도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을 위하여 조종․정비․운항관리․객실 등 국토부 소속 분야별 전문 감독관을 점검반(6명 내외)으로 구성하고, 4월 11일부터 아시아나항공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의 순서에 따라 점검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국적항공사의 잠재적인 안전 위험요인을 발굴․개선하는 등 국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하늘길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한효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