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예산군, 경로당 LED 조명 교체로 에너지절약 앞장
상태바
예산군, 경로당 LED 조명 교체로 에너지절약 앞장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6.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5개 경로당의 노후 조명등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
황선봉 군수가 LED조명등 교체 작업을 하는 경로당을 방문해 점검을 하고 작업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예산군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예산군이 관내 경로당의 노후 조명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 완료하며 에너지절약을 통한 복지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에너지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휴식처인 경로당의 조명시설 개선을 통해 경로당을 쾌적하고 밝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전기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국·도비 4억 2500만원, 군비 7500만원 등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 관내 375개소 경로당 3007개의 노후 조명등을 LED 조명등으로 교체했으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전기설비 안전진단도 병행 추진했다.

특히 지난 3월 LED 조명등 교체 대상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 노후 등기구를 파악했으며 지난 4월에는 교체사업과 전기설비 안전진단 추진을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중부지사(지사장 정명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전기로 인한 화재, 인체 사고 예방 및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황선봉 군수는 사업 추진 기간 동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로당 작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점검을 하고 작업자를 격려했다.

군은 경로당 LED 조명등 교체사업으로 어르신들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고 전기 소비 전력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군민을 위한 에너지복지사업을 발굴 추진해 에너지 절약 및 에너지 복지사업에 앞장서는 예산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7월까지 2억 원을 투입 관내 25개소 어린이집의 1311개 조명등에 대해서도 LED 조명등으로 교체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밝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