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부평구 부개2동 보장협의체, 홀몸노인들과 ‘인천 나들이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 부개2동 보장협의체, 홀몸노인들과 ‘인천 나들이 행사’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6.0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보듬지킴이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들에게 여행 기회 제공 위해 마련

인천부평구 부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오늘(2일) 지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 20여명과 함께 ‘인천 나들이 행사’를 갖고 월미

공원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부평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 부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늘(2일) 지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 20여명과 함께 월미공원 및 팔미도 유람선 관광을 하는 ‘인천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시 보듬지킴이사업(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들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노인들에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나들이를 통해 서로 모르는 관계에 있던 노인들은 새로운 친분을 쌓는 기회가 됐으며, 도심의 삭막한 환경에 지쳐있던 노인들이 오랜만에 자연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노인은 “평소에 집밖으로 나들이 나오는 것이 쉽지 않고, 자식들도 무관심한데 이렇게 마을에서 노인들을 위해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줘 너무 미안하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병관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노인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소외된 노인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