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해남군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
상태바
해남군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
  • 김근수 기자
  • 승인 2011.10.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근수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 도시가스 공급사업 기공식이 (주)해양도시가스 주관으로 박철환 해남군수를 비롯해 이종록 군의회 의장, 정영준 (주)해양도시가스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해남읍 서림공원에서 열렸다.

<사진제공=해남군>
이번에 실시되는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오는 2016년까지 총8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19.4km의 도시가스 공급배관을 설치하는 공사로, 에너지 수요량이 부족하고 군비가 부담 되는 등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군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이에 따라 도시가스는 오는 2012년 말부터 에너지 소요량이 많은 집단공동주택, 기업체, 관공서 등이 우선 공급받을 수 있게 되며 2014년부터는 주거밀집 지역의 단독주택과 추가 수요처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도시가스를 확대 공급할 방침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도시가스는 다른 연료에 비해 경제적이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인 에너지로 조기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지역내 지역민의 생활 안정은 물론 향후 농공단지, 산업단지 등 입주업체의 경쟁력 향상, 친환경 기업의 유치활동이 촉진돼 지역경제에 변화와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해남군은 도시가스 배관 매설 전 유관기관과 사전 협의를 통해 도로의 이중 굴착을 방지하고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민원발생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김근수 기자 jeilkg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