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경북·대구 정신요양시설 합동어울마당 큰잔치 개최
상태바
제19회 경북·대구 정신요양시설 합동어울마당 큰잔치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05.3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구, 지역사회와 정신요양시설 생활인의 화합의 장 펼쳐져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31일 오전 상주시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경북 지역 5개소, 대구지역 2개소의 정신요양시설 생활인과 가족과 시설 종사자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경북·대구 정신요양시설 합동어울마당 큰잔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어울마당 큰잔치는 한국정신요양시설협회 경북대구지회(회장 이승부) 주관으로 시설 생활인에게 다양한 사회․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사회에서 지역민·가족과 함께 어울림으로 자신의 존재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기회를 가지기 위해 19년째 시행되고 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 개회식, 장기자랑 시간으로 시설 생활인들이 그 동안 준비한 댄스, 색소폰 연주 등을 선보이는 기회를 가져 시설생활인과 가족, 시설종사자들의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오후 2부 행사에서는 상주 자전거박물관으로 이동해 일대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경북·대구 정신요양시설 7개소에는 1200여명이 사회적 자립을 위해 요양 중에 있다. 이 행사는 매년 경북과 대구에서 격년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내년 제20회 행사는 대구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영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행사가 정신질환을 가진 생활인에게 정신질환은 회복될 수 있는 질환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용기와 자신감을 부여하고, 지역사회의 편견을 줄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관계기관 협력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