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현대엔지니어링, 9억 달러 규모 말레이시아 복합화력발전소 수주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9억 달러 규모 말레이시아 복합화력발전소 수주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5.3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과 컨소시엄, 두번째 대형 수주 쾌거… 최대규모 2242MW급
지난 30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멜라카 2242MW 복합화력발전소 사업 계약식에서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오른쪽 여섯번째), 하종현 현대엔지니어링 전력플랜트사업본부장(왼쪽 여섯번째), 다토 마크 링 에드라에너지 사장(오른쪽 다섯번째), 아짓 싱 아훌루왈리아 에드라에너지 부사장(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건설과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발전 용량이 가장 큰 발전소 건설에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말레이시아 민자 발전회사인 에드라에너지사(Edra Energy Berhad)가 발주한 복합화력발전소 수주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에서 동남쪽으로 약 90km 떨어진 멜라카(Melaka)州 아롤르 가자 지역(Alor Gajah District)에 연간 발전용량 2,242MW급의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사업금액은 총 9억 1800만 달러(원화 약1조 282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40개월이다.

지난 30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현지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계약식에는 성상록 현대엔지니어링 사장, 하종현 현대엔지니어링 전력플랜트사업본부장, 다토 마크 링(Dato’ Mark Ling) 에드라에너지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재 말레이시아 포트딕슨(Port Dickson) 지역에서 지난 2014년 수주한 연간 발전용량 2000MW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복합화력발전소 수주 전까지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발전소 프로젝트였으며, 이로써 현대엔지니어링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발전소 두 곳을 모두 건설하는 진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대형 발전소 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하고 있는 능력을 현지에서 인정받으면서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지에서 다양한 발전소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이번 사업을 계기로 동남아 발전플랜트 시장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세계 경제 리스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 등 시장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기 내 고품질 준공을 통해 해외 수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