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부산 동래학군 중심에 들어서는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눈길
상태바
부산 동래학군 중심에 들어서는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눈길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6.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 명문학교로 둘러싸인 우수한 교육환경,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춰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명문학군을 갖춘 지역의 신규 아파트 공급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명문학군이 위치한 지역은 다양한 교육시설 및 학원가가 형성돼 있고,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끈다.

이런 현상은 지방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지방의 대표적인 명문학군으로 알려진 부산 동래구, 대구 수성구, 울산 남구 등의 지역은 지역 내에서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부동산 경기가 위축되는 시기에도 국내 학부모들의 높은 교육열을 바탕으로 시세하락이 적고 부동산 활황기에는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147-48번지 일대에 부산시내 최고의 명문학군을 갖춘 주상복합 아파트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가 들어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학부모들 주목하는 ‘부산의 8학군’, 명문학군 입지에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까지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는 지하5층~지상 32층 4개동, 전용면적 59∼84㎡로 아파트 431세대와 56㎡형 오피스텔 11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동래학군’을 보유한 부산 동래구 중심입지에 명품 주상복합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지인 부산 동래구는 부산의 8학군으로 불리며 부산시내 최고의 명문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온천초, 금정초, 동래중, 동해중, 내성중, 부산과학고, 동래여고, 부대부고, 부산대, 부산외대, 부산카톨릭대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인기를 끄는 지역이다.

실제로 동래구는 최근 1, 2년 동안 새 아파트들이 지속적으로 들어서면서 청약 열기가 뜨거웠으며, 작년 9월 분양한 GS건설의 ‘명륜 자이’는 전국 최고 경쟁률인 523.5대 1을 기록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가 들어서는 온천동 147-48번지 일대는 단지 바로 옆의 허심청온천을 비롯해 지난 2012년부터 부산시가 추진해온 금강드림랜드 및 금정산, 온천천 등 부산 내에서도 쾌적함의 명소로 꼽히는 곳이라,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삶의 질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통시설 및 생활시설의 편리함도 눈에 띈다. 버스와 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보유했다. 특히,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도보로 불과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단지로, 부산광역시의 중심입지에 위치해 시내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구서IC, 중앙대로 등을 통해 울산, 양산 등 주변지역으로도 이동도 편리하다.

홈플러스와 CGV영화관은 사업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온천시장,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NC백화점 등 쇼핑, 문화시설은 물론, 금융기관과 관공서 등 공공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온천장 삼정그린코아 시그니처뷰’의 주택홍보관은 부산 금정구 중앙대로 1879(구서동 248-13) 2층에 위치해 있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