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중부발전, 메이저 보험사와 중기 공동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중부발전, 메이저 보험사와 중기 공동지원 협약 체결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5.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최초… 중기 보호 위한 ‘위험진단 프로젝트’ 추진키로

사진 왼쪽부터 한화손해보험 박지호 기업영업2본부장, 메리츠화재 허민호 기업영업본부장, KB손해보험 홍건표 법인영업2본부장, 삼성화재 권선

혁 기업영업2사업부장, 한국중부발전 정춘돌 조달협력처장, 한국중부발전 해외동반진출협의회 나복남 회장(대양롤랜트 대표이사), 현대해상화재

보험 정승진 기업영업1본부장, 동부화재 김진구 법인3본부장).<사진=중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이 메이저 보험사와 손잡고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중부발전은 30일 본사 컨퍼런스룸에서 국내 메이저 보험사(삼성, 동부, 메리츠, KB, 한화, 현대), 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장(대양롤랜트 나복남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안전경영을 위한 공동지원 ‘위험진단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이 추진하는 ‘위험진단 프로젝트’는 보험사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험진단팀이 중소기업을 개별적으로 방문해 기업운영의 전반에 걸친 위험진단 및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위험관리 컨설팅 등 협력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 수출활성화 사업 중심의 동반성장 정책 및 상생협력사 간담회 등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험요소를 찾아 사전에 제거함과 동시에 대비해 협력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도록 보호에 힘쓴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으로는 처음 도입하는 서비스로, 중부발전의‘해외동반진출협의회’ 회원사 33개사와 상생협력사 대상의 공모를 통해 협력기업 20개사를 선정해 하반기부터 협력기업 ‘위험진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만족도에 따라 전체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부발전 정춘돌 조달협력처장은 “중소기업들이 갑작스런 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동반성장이며, 이와 같은 정책이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은 2015년부터 2016년도 산업부 동반성장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