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인터뷰] 김오영 원장, “비만, 사상체질별 맞춤형 진료가 중요”
상태바
[인터뷰] 김오영 원장, “비만, 사상체질별 맞춤형 진료가 중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5.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날이 갈수록 비만 치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왜냐하면, TV 속에서는 비만이었던 연예인들이 살이 쪽 빠진 모습으로 나오고, 인터넷에도 검증되지 않은 비만 치료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체중 감량만을 목표로 하는 것은 보기 싫게 살이 빠질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의 위험까지 높으므로 효과적이고, 건강한 비만 치료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따라 건강한 비만 치료에 대해 김포다이어트한의원인 규림 한의원 인천점의 김오영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비만의 원인은 무엇인가?

A. 같은 음식량을 섭취한다고 하여도. 소화하고 흡수하고 배출하는 능력은 다를 수 있다. 그러므로 사상체질별 맞춤형 진료를 통해 다양한 원인, 그리고 살이 찌는 내부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체질에 따라 다이어트 한약의 처방과 치료를 달리하여 원인을 제거하고 살을 빼고, 살이 찌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사상체질별 맞춤형 진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면?

A. 흔히 폐가 크고 간이 작은 태양인, 간이 크고 폐가 작은 태음인. 췌장이 크고 신장이 작은 소양인, 신장이 크고 췌장이 작은 소음인의 특성상 몸에 이롭고, 해로운 음식조차 다를 정도로 인체에 취약한 부분, 그로 인해 노출되는 병증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평소 사상체질에 따른 개별처방을 통해 병의 근원을 다스리던 김포다이어트한의원인 규림 한의원은 같은 비만 체형이라고 하여도 태양인. 태음인. 소음인. 소양인 등 사상체질에 따른 비만의 원인이 다르다고 할 수 있으며, 같은 약재를 사용한다고 하여도 체질에 따라 반응이 다르기에 사상체질에 맞춘 개별적인 처방이 중요하다고 한다.

Q. 김포다이어트한의원인 규림 한의원만의 효과적인 비만 치료가 있다면?

A. 인천다이어트한의원인 규림 한의원의 다이어트 한약은 미리 탕전되어진 것이 아닌 상담, 진찰을 통하여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개인에게 알맞은 약재를 정량대로 탕전하게 되는 것으로 장기의 기능을 보하여 신진대사를 높여 기초대사량을 올린 체질로의 변화를 꾀하게 된다. 다이어트 한약뿐만 아니라 개인별로 진행되는 침 요법을 통하여 축적돼있는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여주게 한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할 말이 있다면?

A. 다이어트를 위해 남들과 같은 방법을 무조건 쫓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방법은 성공할 수 없고, 성공한다고 하여도 요요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장기의 기능이 차이가 있으므로 올바른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은 정확한 비만의 원인 찾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김포다이어트한의원인 규림한의원 인천점은 건강을 위해 비만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자신의 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무리하지 않고 건강과 살 빼기, 이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개개인의 정확한 체질파악과 원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