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 모집
상태바
구미시,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5.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시민과 소통하고 생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제4기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을 오는 6월1일부터~23일까지 모집한다.

시민행복추진단은 2014년 7월에 구성된 시민소통기구로, 주요 현장을 직접 찾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시민과 행정 사이의 완충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제1기부터 제3기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1,300여건의 개선사항 발굴 및 시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제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100명 모집으로 활동기간은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이며, 주요 활동으로 시책현장을 방문해 시민의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사전 발굴하는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 생활 현장 곳곳에서 우리 이웃의 불평․불만을 청취해 시정에 전달하는 ‘生生현장 메신저’, 우리동네 생활불편 민원을 정기적인 순찰을 통해 신고하는 ‘우리동네 한바퀴’, 기타 시정 이해력과 경험을 높이기 위해 모니터링 및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신청 방법은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시청에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과 시민행복추진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