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산전·산후 골반마사지로 통증 제거하고 날씬한 하체 라인 만들자"
상태바
[인터뷰] "산전·산후 골반마사지로 통증 제거하고 날씬한 하체 라인 만들자"
  • 이률복 기자
  • 승인 2017.05.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블스토리 영등포점 김지희 원장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최근에는 임산부들도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임신으로 인한 불편한 몸으로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몸의 불편함이 가중되어 임산부 마사지를 찾게 되는 것이 일반노블스토리 영등포점 김지희 원장을 화됐다. 임산부 마사지를 문의하는 경우는 보통 20주를 전후해 하체 부종으로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할 때가 많다. 노블스토리 영등포점 김지희 원장을 만나 여성들을 위한 마사지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임산부에게 마사지가 필요한 이유는?
과거와 달리 직장생활과 가정일을 병행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사회활동과 임신은 여성에게는 가장 중요한 일들인데 어느 것 하나 포기할 수 없기에 피로도가 가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저희 노블스토리를 방문하셔서 임산부 마사지 케어프로그램을 받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부터 허리가 유난히 불편해 임산부마사지를 문의하는 경우는 임신전부터 골반이 틀어져 있던 산모들이 대부분입니다. 임산부 마사지는 임신으로 인하여 몸의 형태가 변하고, 이로인해 하체의 순환장애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행해집니다.

임산부마사지를 허리, 목, 어깨의 통증 때문에 시작하는 산모들은 이미 임신 전부터 상체보다 하체가 튼실하고, 부종이 심하며, 하체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던 여성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골반의 불균형이 임신 전부터 있었던 분들은 임신 기간 동안 다른 임산부들에 비해 부종과 통증이 심하며, 출산 시에도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에 산전 마사지를 필요로 하는 이유가 됩니다. 

▲ 골반관리를 받지 않을 경우 생기는 증상은?
산모들은 출산 후에도 골반 불균형에 의한 다양한 문제를 겪게 됩니다. 우선 골반 불균형때문에 골반 저근육에 분포되어있는 림프절들의 활동성이 저하되어 노폐물 배출이 어렵게 됩니다. 이로 인해 출산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빠지는 부종이 빠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마사지를 통하여 부종을 해소해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산후 6주가 지나서도 부종이 빠지지 않아 몸이 무겁고 특히 허리와 둔부, 꼬리뼈, 한쪽 허벅지까지 아프다고 오시는 산모들을 보게 되는데 이는 골반 불균형이 원인으로 꼽히기 때문에 이점을 개선하여야 됩니다.

특히 산후에는 임신 중 분비되어있던 릴렉신 호르몬의 영향으로 온몸의 관절이 약해져 있어 산모가 느끼는 통증이 더욱 심한 것입니다. 또 아기를 안고 수유하고 하는 일련의 동작들은 몸의 과부하를 만들어 골반을 중심으로 신체는 더욱 틀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산후 찌꺼기 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부종은 빠지지 않고 몸은 더욱  무거워지면서 자칫 산후 우울증까지 오게 되는 것입니다.

▲ 어떠한 마사지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가?
산후관리에서 골반마사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산후에 인대가 약해져 있는 산모의 골반관리는 정확한 분석에 의한 관리가 중요하며 인간의 신체는 항상 어느 한쪽의 문제를 보상하기 위해서 반대쪽 다른 부분에서 문제를 불러오는데, 골반의 불균형은 양쪽 허리 엉덩이에서 각기 다른 근육으로 문제를 일으키므로 통증이 있으면 빨리 개선해야 합니다.

산후 골반 마사지를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허리, 엉덩이, 하체를 정확히 분석, 마사지의 가감을 해가며 실시해 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양쪽 엉덩이의 밸런스를 잡기 위해서는 단축된 엉덩이 쪽 골반은 대둔근, 이상근, 허리의 요방형근을 중심으로 이완시켜주어야 합니다. 이완된 엉덩이 쪽에서는 고관절과 좌골 안쪽 근육을 중심으로 마사지해주어야 양쪽 골반의 밸런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노블스토리 영등포점 관리 장면, 사진=양보현 기자

이를 중심으로 하체에서도 허벅지 안쪽을 중심으로 해야 할지 바깥쪽 근육인 장경인대를 중심으로 관리해야 할지가 다릅니다. 더 근본적으로는 틀어진 골반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발달했던 발바닥 근육의 마사지도 중요합니다. 골반마사지를 잘해 골반의 균형을 맞추었다고 하더라도 틀어진 골반에 의해 발달했던 발바닥 근육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골반은 다시 또 금방 틀어지기 때문입니다.

골반마사지, 골반 밴디지 요법으로 골반의 균형을 맞추고, 골반 저근육의 운동성을 살려주어 부기를 빼주면서 집에서 스스로 실시해야 하는 운동법을 함께하여 자가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후에 골반관리를 잘하게 되면 림프배농이 원활하여 부종이 잘 빠지는 몸이 됩니다. 골반을 중심으로 발달했던 하체의 승마살이 제거되며 허벅지 안쪽 살이 사라지게 되고 허리, 엉덩이 허벅지, 무릎 등으로 동반했던 통증이 사라지게 되어 임신 전보다 더욱 날씬하고 건강한 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편 노블스토리는 은평점을 비롯해 영등포(목동), 청담, 천안, 반포, 수원영통, 수원인계, 안산, 대전, 이대, 울산, 청주 등 국내 12개 지점과 중국 북경지점까지 웨딩케어,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 기본으로 여성 생애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