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구례군, 지리산둘레길 걷기 축제
상태바
구례군, 지리산둘레길 걷기 축제
  • 유남숙 기자
  • 승인 2011.10.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길동무 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유남숙 기자]구례군에서는 2011세계 산림의 해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우리나라의 대표적 숲길인 지리산둘레길 걷기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를 개최하는 구례군과 산림청은 지리산둘레길의 환경적·지역적·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걷기문화를 만들어 간다. 또한 이번 축제는 도보여행자, 지역주민 및 사회적 약자가 함께 참여할 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첫날 22일에는 사전행사로 지리산둘레길 포럼과 도보여행전문가의 강연 및 연주 등이 있으며, 둘째날인 23일 본행사는 지리산둘레길 구례구간을 걷는 다양한 길동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길동무 1구간은 ‘만남과 나눔의 길’로 화엄사 입구 주차장에서~오미~구례방문자 안내센터까지 14.2km이며, 장애인과 함께하는 길동무, 명사와 함께하는 길동무, 클린 길동무, 애벌레와 함께하는 길동무, 귀농인과 함께하는 길동무, 역사이야기와 함께하는 길동무 등으로 진행된다.

길동무 2구간은 ‘성찰과 순례의 길’로 화엄사 입구 주차장에서 ~난동~구례방문자 안내센터까지 13km이며, 명상 길동무, 스케치 길동무, 트랜스워킹 길동무, 사진 길동무, 나를 만나는 길동무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지리산둘레길에 구례농특산물 홍보부스를 운영해 이용객들에게 구례를 알리는 한편 사단법인 숲길을 비롯한 지리산둘레길 유관기관이 참여해 민관의 파터너쉽을 발휘한다.

걷기 축제가 열리는 지리산둘레길 구례구간은 2011년 5월 신규 개통 구간으로 남도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맘껏 느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리산길 홈페이지(www.festival.trail.or.kr)를 참고하면 된다.
 

유남숙 기자 jk25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