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인터뷰] 박철진 원장, “건강한 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로 효과적인 체중감량 가능.”
상태바
[인터뷰] 박철진 원장, “건강한 다이어트, 한방다이어트로 효과적인 체중감량 가능.”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5.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최신 다이어트의 트렌드가 빨리 체중을 감량하는 것보다 건강하고 요요 없이 체중을 빼는 것에 주안점이 맞춰지면서, 식사를 거르며 음식의 칼로리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보다는 근육량을 보존 내지는 증가시키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서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들도 몸 관리나 건강관리를 위해서,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한방다이어트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따라 부산 자연안에한의원의 박철진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건강한 체중감소방법은 무엇인가?

A. 건강한 체중감소를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배고픔 현상이나 어지럼증이나 무기력함 등 신체 대사력이 감소해지는 현상을 방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하기 위하여 부산다이어트한의원인 자연안에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체질별 보약재를 위주로 한 '지속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주안점을 맞춘 방식을 '8체질보약다이어트'라고 명칭을 짓고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체질한약다이어트는 개인의 8체질 진단과 특성을 체질 의학적으로 접근하여 치료하기 때문에 전신 비만, 하체 비만, 부분 비만에 대한 근본적인 관리와 완전한 요요를 방지할 수 있다.

Q. 보약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면?

A. 보약재를 위주로 처방이 구성되는 보약다이어트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부산다이어트한약의 역할은 먼저 첫 번째, 몸속의 대사 기능을 도와 체내 노폐물이 원활하게 분해, 배출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 그리고 두 번째, 다이어트를 할 때 발생할 수도 있는 무력증, 피로 현상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면서 몸에 무리가 덜 가도록 해주는 역할이다. 물론 식욕을 억제하여, 식이조절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전재로 깔려있다.

Q. 부산다이어트한의원인 자연안에한의원만의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A. 체질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점은 체질별로 방법을 달리하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며, 감량 후에도 요요현상 없이 좋은 몸매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건강한 방식의 체질별 한약다이어트를 통해 근육량의 지나친 감소를 방지하고 비대한 체지방을 위주로 감량한다면, 요요현상을 방지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자연안에 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운동센터와 체질별 교정 PT 프로그램을 통해 근육량의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해줄 말이 있다면?

A. 무리한 단식 다이어트나 이를 부추기는 사회적인 분위기로 인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가 퇴색되고 있는 오늘날, '건강한 체질별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재인식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에 따라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한 가지로 주목받는 것이 8체질별 보약을 위주로 하는 자연안에 한방다이어트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중 감량을 위한 본인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