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인천부평구, 인근지자체 관계기관과 ‘굴포천 발전 업무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부평구, 인근지자체 관계기관과 ‘굴포천 발전 업무협력 협약’ 체결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포천의 종합적인 환경개선’ 위해 공동 노력 기본원칙에 합의,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부평구는 지난해 12월 굴포천이 국가하천으로 승격함에 따라, 인근지자체 관계기관(계양구, 부천시, 김포시)과 ‘굴포천 발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9일)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굴포천 관계기관인 인근지자체들은 ‘굴포천의 종합적인 환경개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기본원칙에 합의하고, 이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홍수로부터 안전한 치수 대책 강화,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친수·여가 공간 조성, 수질개선을 위한 유역 내 공동사업 발굴·추진 등이고, 더불어 굴포천 이용도 향상을 위해 지역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또한 구는 인근지자체와 국가기관에 공동으로 건의사항을 제출하고, 국가기관의 굴포천 하천기본계획 수립에 공동으로 대응하며, 굴포천 발전 유역협의회 운영으로 생태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굴포천 인근지자체와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 굴포천의 종합적인 환경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해 체계적으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