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수술 걱정 줄이고 아름다워지고 싶다? 한방성형 관심
상태바
수술 걱정 줄이고 아름다워지고 싶다? 한방성형 관심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5.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지금보다 아름다워지고, 잘 생긴 얼굴을 갖게 되는 것을 바라기 때문에 스스로의 만족감과 외모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 선택하게 되는 방법이 바로 성형수술이다. 허나 성형수술의 경우 마취를 해야 하고, 혹시나 있을지 모를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에 최근 한방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강남역한의원 자향미한의원 박정민 대표원장은 “한방성형은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닌, 약침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마취나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성형수술을 선뜻 선택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며 “최근에는 얼굴형, 작은 얼굴에 대한 열망이 강해지면서 두 턱을 잡아주는 윤곽약침이나 쳐진 피부에 효과적인 V라인 매선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한다. 

윤곽약침은 얼굴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얼굴이 비대칭이거나 부종이 많은 경우, 두 턱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 등에 적절하다. 얼굴의 경혈과 근육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는 효과로, 한층 자연스러운 표정과 안면축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윤곽약침의 경우 1회성으로는 그 효과를 보기 어렵다. 개개인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주일에 1~2회 시술을 받았을 때 적게는 10회, 많을 경우 20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매선리프팅은 처진 얼굴, 큰 얼굴, 이중턱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표정 주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켜서 조직이 재생될 수 있도록 유도하며, 피부 리프팅의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해당 한의원 측에 따르면 어떤 매선침을 사용했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통상 3~5회 시술시 6~12개월 정도의 지속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 기간이 짧지 않아 장시간 효과를 유지하고 싶은 이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이미 성형수술을 한 경우라면 부기를 빼기 위해 자향수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이다. 성형수술로 인한 부기를 제거하고, 몸을 원상태로 회복시켜 전반적으로 체력을 되살리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밖에도 최근에는 333다이어트 등의 몸매성형을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한방성형의 일환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정민 대표원장은 “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다. 한방성형을 통해 얼굴의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얼굴라인을 다듬어준다면 이러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갖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며 “단, 개개인의 몸 상태 및 체질에 따른 맞춤처방과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박 대표원장은 한의사들의 힐링수다 출연 및 도서 ‘내가 지금 한의원에 가야하는 이유’에 참여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