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51 (수)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제60회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제60회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간 균형 발전과 공동 문제의 효율적 해결 위해 지난 1993년 구성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는 지난 24일 서울 양천구청에서 ‘제60회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는 지난 24일 서울 양천구청에서 ‘제60회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갖고, 인근 도시 간 균형 발전 방안을 찾았다고 밝혔다.

현재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는 인천시 부평·계양·서구·강화군, 경기도 부천·김포·광명·시흥시, 서울시 강서·양천·구로구 등 11개 지방자치단체가 회원 단체로 참여 중이다.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는 도시 간 균형 발전과 공동 문제의 효율적 해결을 위해 지난 1993년에 구성해, 현재 홍미영 부평구청장이 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오는 7월부터 새로운 임기가 시작되는 민선6기 제4대 협의회장으로 김수영 양천구청장을 선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협의회의 ‘2017년도 연간 사업계획 및 예산안 협의’와 ‘안양천 수질개선 촉구 건의문 채택’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

참석자들은 양천구에서 제안한 ‘안양천 수질 개선 촉구 건의’ 안건에 대해, 안양천과 지류하천(목감천, 역곡천)이 시민들에게 친수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천관리 주체인 정부와 서울·경기도가 적극적인 투자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하기로 했으며, 또한 안양천으로 연결된 이웃도시에도 수질 개선을 위한 협력을 요청하기로 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