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시대, ‘제47회 경북도 공예품대전’서 해법 모색
상태바
청년창업시대, ‘제47회 경북도 공예품대전’서 해법 모색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7.05.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칠, 도자기, 금속, 섬유, 종이, 기타 공예 등 6개 분야 -6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일간 접수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공예인들의 새롭고 창의적인 지역 우수 전통공예품 발굴·육성과 공예품시장의 확대를 통한 판로개척 등 공예산업의 활성화 및 상품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제47회 경북도 공예품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예품대전 출품 접수는 오는 6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2일간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및 안동예술의전당 34갤러리(3층)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출품대상 품목은 목·칠, 도자기,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 등 6개 분야이다.

출품자격은 오는 25일 공고일 현재 경북도 내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누구나 다 참여가 가능하며, 단 학생의 경우는 도내에 소재한 학교의 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출품된 작품들은 오는 6월 30일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들을 선정하게 되며, 특선 이상의 작품은 ‘제47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지역내에 소재하는 사업자 등록업체는 우수공예품 생산 장려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경북도청 문화예술과 또는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으로 문의 하면 된다.

서원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공예품대전에서 지역공예인들의 좋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고부가가치 창조문화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예 분야에서 연구하는 대학생과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