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의 대표적 꽃축제 '과천화훼전시회' 23일 개막
상태바
과천의 대표적 꽃축제 '과천화훼전시회' 23일 개막
  • 송승환 기자
  • 승인 2017.05.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화훼전시회 모습

[KNS뉴스통신=송승환 기자] 과천의 대표적인 꽃 축제 제22회 과천화훼전시회가 23일 오후 4시 과천시민회관 야외무대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신창현 국회의원, 이홍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시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 축하 공연으로 사물놀이, 남태령 풍물패, 만안 청소년문화의 집 댄스동아리,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이 펼쳐졌고, 공로패 전달과 전시회 출품작 경연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 발전기금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과천화훼전시회 개최와 화훼도시 홍보에 이바지한 공로로 과천화훼협회 이현복 씨와 강태우 씨가 신계용 과천시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화훼 전시회 출품작 경연 대회 최우수상에는 계원예술대학교 화훼디자인과 박종태 외 5명, 우수상은 계원예술대학교 화훼디자인과 백종혜 외 5명, 장려상에는 계원예술대학교 화훼디자인과 이다정 외 5명, 김성실 외 5명이 각각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전시회 출품작 경연대회에는 총 9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예술성과 상품성, 재배기술성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 수상작품이 선정됐다.

한편 과천농협협동조합은 화훼산업 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과천화훼협회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서는 생활 속 꽃 문화 확산을 위한 방안으로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했다. 내빈들이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꽃 화분을 전달하며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어린이들이 꽃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시회에는 물결정원과 물방울정원, 꽃마차 정원 등 개별적인 주제를 가진 공원을 조성하고, 경연대회 출품작 전시뿐만 아니라 관내외 우수화훼품목과 수출주력품목을 함께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활동으로 도시농업체험관과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도시텃밭만들기, 화훼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과천화훼전시회는 오는 27일까지 계속되며, 전시회 다음날인 28일에는 전시된 작품 중 일부를 시민들에게 2~50%의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된다.

송승환 기자 fnnew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