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6월 ‘4차 산업리더스 조찬 포럼’ 개최
상태바
6월 ‘4차 산업리더스 조찬 포럼’ 개최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7.05.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산업혁명시대 인재양성 어떻게 해야 하나
◀6월 16일 4차 산업리더스 조찬 포럼 초청장 <사진제공=국제미래학회>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 국제미래학회(회장 이남식·수원대 석좌교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4차산업 미래창의캠퍼스(원장 안종배·한세대 교수)가 공동 주최하는 제4차산업리더스 조찬 포럼이 오는 6월 16일 오전7~9시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남산)3층 아트리움에서 개최된다. 

이날 포럼은 제4차산업혁명시대 인재양성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4차산업혁명의 성공 키워드인 미래교육과 인재양성에 대한 해법은 무엇인지 전문가들과 토론하며 예술과 강연이 어우러지는 조찬포럼이다.

이번 6월 조찬 포럼은 4차산업혁명의 급변하는 사회와 산업변화를 예측하고 전략적으로 대처하여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전문가들의 지식과 지혜를 나누고 소통하며 상호협업하는데 포커스를 맞춰 대한민국의 교육이 시대적 변화를 주도하는데 기틀을 마련하도록 할 예정이다. 

미래 인재 양성과 지속 발전 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미래인재양성의 분야에 중점을 두고 해법을 논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석수 원장은 초청 인사말을 하며,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제4차산업혁명시대 인재양성 어떻게 해야 하나?란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안종배 미래정책연구원장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현대 국악의 거장인 이병욱 마리소리음악연구원 이사장과 황경애 어울사랑예술단 예술감독의 현대 국악콘서트가 함께 진행되며 예술과 강연의 어울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번 포럼 참석은 사전 등록자만 참석할 수 있으며, 소정의 조찬포럼 참석비를 납부해야 한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