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민주당 “이낙연 후보자, 박근혜 정부 총리보다 성실히 자료 제출”
상태바
민주당 “이낙연 후보자, 박근혜 정부 총리보다 성실히 자료 제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5.2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오늘(24일) 야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자료 제출이 미흡하다고 문제 제기한 데 대해“이 후보자는 공직자 검증에 관련된 자료를 충실히 제출했다”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과거 박근혜 정부 총리 후보자였던 정홍원 전 총리(65%), 이완구 전 의원(53%), 황교안 전 총리(78%)와 비교했을 때 이 후보자의 자료 제출율은 82%로 성실히 자료 제출에 임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백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이 후보자의 사돈과 며느리 관련 자료가 제출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요구 자료만 본다면 오늘 청문회가 새 정부의 초대 총리 청문회인지, 총리 후보자의 사돈과 며느리 청문회인지 가늠이 가지 않을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상 상황에서 출범한 문재인 정부가 국정을 조기에 안정시키고 민생을 챙기기 위해서 국무총리와 내각 구성이 하루라도 빨리 완료가 돼야 함은 한때 집권당이었던 자유한국당이 더 잘 알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라 국정운영의 파트너임을 명심해주길 바란다”며, “국정 운영의 파트너로서 협치의 정신을 청문회에서도 발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