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김무성 “전당대회 전혀 관여 안할 것…지도부 생각 없다”
상태바
김무성 “전당대회 전혀 관여 안할 것…지도부 생각 없다”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5.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른정당 김무성 의원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은 오늘(23일) “저는 전혀 전당대회에 관여하지 않겠다. (차기 지도부에 대해) 생각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일본 여행을 마친 뒤 귀국한 서울 김포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차기 지도부는 좀 젊고 유능한 기존 바른정당의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사람이 됐으면 한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다만 김 의원은 당내 지도부 규모를 줄이자는 의견이 제기된 데 대해서는 “많은 대의원들을 상대로 전당대회에서 투표를 하게 되면 결국 선수가 높고 인지도가 높은 사람이 지도부가 될 수밖에 없다”며, “만약 그런 결과가 나오면 거기에 대응하는 젊은 사람들을 지도부로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지명직 숫자는 유지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바른정당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이 잘 하는 일에 대해서는 국회 차원, 정당 차원에서 야당이지만 협조해야 한다”면서, “그러나 잘못된 일에 대해서는 야당 본연의 자세를 갖고 강력한 경제 역할을 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공식재판이 열린 것과 관련 “참 불행한 일”이라며, “다시는 우리나라에 그런 불행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제왕적 권력을 분산시키는 개헌을 반드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