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제주도, 오는 26일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도, 오는 26일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 실시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05.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이용자와 관심있는 도민 대상으로
사진=제주도청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제주도는 전기차 운전자들과 관심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전기차 운행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서 사전등록제를 실시되며, 제주도청과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인터넷 등록) 접수 가능하고 25일까지 120명 선착순 마감한다.

이번 교육은 전국의 전기차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는데, 전기차 안전검사와 안전운행 요령 등 기본적인 교육을 시작으로, 최근 전기차 사용자 사이에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차·충전기 에티켓 설명의 순서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중인 ‘제주EV콜센터’ 관계자가 직접 나와 자주 문의하는 내용에 대한 사항도 안내할 예정이다.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올 연말까지 3회 이상 안전교육을 더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 장소도 제주시 뿐만 아니라 서귀포시에서도 분산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도 전략산업과 강영돈 과장은 “제주는 전기차 선도도시로서 전기차 구입이 쉬워야 할 뿐 아니라 도민들이 전기차 운행과 관련하여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기차와 관련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여 전기차의 편리함과 경제성을 알림과 동시에 충전기 사용시의 에티켓을 지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