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전 베스트바디 신태빈 대표 “연예인 다이어트, PT? 중요한 건 나에게 맞는 방법이죠”
상태바
[인터뷰] 대전 베스트바디 신태빈 대표 “연예인 다이어트, PT? 중요한 건 나에게 맞는 방법이죠”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이 얇아지기 시작했죠. 이맘때면 눈에 보이는 내 ‘살’들과 TV속 연예인을 비교해보게 된다. 어느새 휴대폰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을 찾아보고, 그들의 식단과 운동을 따라해 본 적이 한번은 있을 것이다. 식단, PT, 운동법 등등 비법을 따라해보지만,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일쑤다. 도대체 어떤 다이어트가 효과적일까. 한 가지 방법으로 몸매라인이 바뀔 수 있을까? 강남 논현에서 유명 연예인들과 저명한 인사들의 건강을 책임져온 대전 베스트바디 신태빈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베스트바디 신태빈 대표

▲연예인들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나요?

연예인이라고 다이어트 방법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습관, 근골격 문제, 대사문제, 체지방율과 제지방 등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 주요 원인과 환경에 따라서 평소 관리하는 방법부터 촬영과 활동을 위해 단기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까지 모두 다릅니다. 인터넷에 있는 방법들은 일부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잘 알고 계시다시피 식습관과 행동 습관이 영향을 미칩니다. 이 습관이 세월이 축적되면서 대사성 문제가 발생해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게 되고요. 잘못된 자세와 보행 등이 근골격 문제를 유발하고, 장기 기능에 영향을 미쳐 체지방이 축적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유전적인 요인들, 운동방법 등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상당히 많은 요소들이 있죠.

▲비만과 건강이 많은 연관이 있는 것 같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가장 먼저 위에 말씀드린 다양한 요소들 중에서 내 체중과 체지방이 증가하는 데 영향을 미쳤는지 원인 요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금방 요요 현상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즉, 비만을 제대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지요. 누군가의 다이어트 법을 찾는 것 보다는 단 한번이라도, 내 몸에 어떤 요소들이 주로 영향을 미쳤는지 정확하게 알아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제대로 가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베스트바디에 가면 원인 요소를 알 수 있을까요?

네. 베스트바디에 오시면 원인 요소를 알 수 있습니다. 베스트바디는 의학ㆍ약학ㆍ스포츠학 저명한 인사들이 함께 협력 연구를 통해, 미국과 같이 각 분야의 전문인들이 한 사람을 케어하는 어텐딩시스템을 도입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분야의 지식만으로는 고객을 완벽하게 케어하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건강을 책임지는 스포츠인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그동안의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바디는 어떻게 관리를 하죠?

가장먼저 원인을 찾기 위한 다각도의 검사를 통한 PMS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고객 개인에 대한 종합건강소견서가 나오고, 신체능력에 대한 지표도 나오게 됩니다. 이 수치를 바탕으로 주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식이ㆍ운동ㆍ행동수정ㆍ영양요법 등 다각도의 종합솔루션을 진행합니다. 주된 관리는 ‘운동’으로 반드시 진행합니다. 체지방을 연소하고 배출시키고, 몸매라인을 잡기 위해서는 고객 개인에 맞는 운동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4주마다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와 PMS컨설팅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현재 몸상태에 맞는종합솔루션이 다시 도출되어 변화된 몸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100% 고객의 주원인에 맞춘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식이, 운동 등 한 두 가지 방법을 해보고 ‘나는 안돼’ 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의지가 약한 것이 아니라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비만은 원인이 150가지가 넘는 복잡하고 어려운 과제입니다. 뭐든 예방이 중요하지만 이미 발생했다면 병원처럼 원인을 찾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것이 다시 다이어트를 반복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건강과 비만은 하나라는 것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