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결혼정보회사 노블리 전우림 이사 “결혼 이상형 다른 남녀 위해 매칭 꼼꼼히”
상태바
[인터뷰] 결혼정보회사 노블리 전우림 이사 “결혼 이상형 다른 남녀 위해 매칭 꼼꼼히”
  • 손은경 기자
  • 승인 2017.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손은경 기자] 지난 3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2030 성인 남녀 1,234명을 대상으로 ‘배우자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준’에 대해 물은 결과 응답자의 57.9%가 ‘성격’(복수응답)을 꼽았다. 뒤이어 가치관(47.8%), 사랑·애정(44.2%)이 차지했으며, 경제력(34.5%)과 건강(34.5%)가 차례대로 뒤를 이었다. 성별에 따라 여성의 경우 ‘경제력’을 남성에 비해 3.5배 정도 높게 선호했으며, 남성의 경우 ‘외모’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에 있어 배우자에 대한 이상형과 결혼에 대한 이상향은 다르기에 상대방과의 결혼을 생각하게 되기까지는 수많은 조건들이 각자가 이상하는 부분대로 부합된다. 안정된 직업, 상대방의 성격, 결혼 비용, 상대방이 나의 이상형과 부합하는가 등 결혼에는 배우자를 고려하는 척도가 존재하기에 평생의 반려자를 찾아 나서기 두려운 이성들도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결혼정보회사의 문을 두드리는 싱글들도 적잖다. 하지만 결혼정보회사가 낯선 미혼 남녀들은 서비스 제공, 성혼율 등 다방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결혼정보업체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어렵다. 강남에 위치한 결혼정보회사 노블리 전우림 이사를 만나 결혼 이상향이 다른 남녀가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살펴야 하는 점에 대해 들어봤다.

결혼정보회사 노블리 전우림 이사. 사진=손은경 기자

▲ 결혼정보회사 노블리는 어떤 곳인가?

결혼정보회사 ‘노블리’는 대한민국 상위 0.1% 커플매니저들이 모여 출범한 회사로 최초의 매니저가 만남부터 성혼까지 책임지는 결혼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노블리의 회원가입은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라, 100% 신원 인증된 회원을 대상으로 매칭을 진행하며,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해 결혼정보업체의 신뢰성을 높였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실현에 힘을 쓰는 노블리는 국내 결혼업체 중 최단 기간 성혼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미혼 남녀가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중요시해야 하는 점은?

결혼정보회사는 고객 서비스의 결과물인 결혼 성공률과 서비스 만족도로 기반을 쌓아야 하는데 소비자들이 업종의 특성을 잘 모르는 것을 악용하여 개중에는 텔레마케터 직원들을 대거 고용해 회원 수를 늘리는 것에 치중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결혼정보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클레임이 증가하는 등 내부의 고질적인 문제점들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내부 사정을 잘 모르는 고객의 경우 우선 결혼정보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결혼정보회사 후기들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또 제대로 된 업체를 찾기 위해서는 이러한 결혼정보회사 미팅 후기들을 참고하여 회사의 시스템과 운영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어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죠.

▲ 커플매니저 역할이 중요하다고 들었다.

고객은 결혼정보회사를 탐색할 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매니저들이 있느냐에 큰 비중을 두고 판단해야 합니다. 결혼정보회사의 커플매니저들이 실제로 성혼 가능성을 보고 매칭을 하는지를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커플매니저의 역할은 매칭에 있어 중요합니다. 해당 커플매니저가 프로필에 국한하지 않고 인성을 바탕으로 가정환경, 경제력, 더 나아가 취미나 취향 등도 고려된 매칭을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연애가 서툰 이들에게 세밀한 연애 코치 등 컨설팅까지 진행해 내 소중한 가족의 성혼을 성사시킨다는 개념으로 회원들에게 접근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도 유념해야 합니다.

결혼정보회사에 돈을 주고 가입했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지정받은 전담 매니저와의 충분한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 이상형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솔직하게 밝히고 매칭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커플매니저와 친해지기, 그것이 성혼을 위한 지름길 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 노블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나?

우선 노블리는 한 달에 최소 2회 이상의 스피드 매칭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매칭의 신속성을 높였습니다. 또 다양한 만남을 제공하여 1:1 만남뿐 아니라 사교모임, 프라이빗 파티 등 1:1만남에서 교제로 이뤄지지 않은 싱글남녀들을 위한 다양한 루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블리는 공감대가 비슷한 결혼적령기 남녀에게 사교모임이나 소규모파티를 주최하여 회원 서로 간의 유대감 형성을 지속합니다. 해당 사교모임은 클래식, 승마, 골프 및 와인 등의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며 해당 결혼정보회사는 싱글들의 다양한 눈높이와 배우자 조건을 수용 가능한 부분은 100%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고객들이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인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프라이빗 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손은경 기자 startofdrea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