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터뷰] 이승필 원장, “여드름치료, 내적 원인 잡는 것이 중요”
상태바
[인터뷰] 이승필 원장, “여드름치료, 내적 원인 잡는 것이 중요”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5.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염증성 질환인 여드름은 대개 청소년기에 시작해 20~40대 성인에게도 발생한다. 주로 많은 양의 피지를 분비하는 사춘기에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생성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과 관련 있는 여러 논문에 따르면 성인여드름의 환자 수가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이에 따라 성인여드름에 대해 존스킨한의원 노원점 이승필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편집자 주]

Q. 여드름에 관해 설명해준다면?

A. 모낭의 피지선에서 분비된 피지가 모공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발생하는 여드름은 크게 비염증성의 면포성 여드름과 염증성 여드름으로 구분된다. 흔히 좁쌀 여드름이라 불리는 면포성은 하얀 좁쌀이 피부에 박힌 것처럼 오돌토돌한 작은 면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색소침착으로 인해 얼굴에 검붉은 자국이나 흉터 등을 남길 수 있고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다. 화농성 여드름은 농포, 결절, 낭종 등 염증을 형성하는 여드름으로 한 번 생기면 그 흉터가 오래 남고, 상태가 악화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증상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성인여드름의 원인은 무엇인가?

A. 한의학에서는 열이 체내에서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고 얼굴로 몰리기 때문에 성인 여드름이 생긴다고 본다. 따라서 성인 여드름 치료 시 단순히 피부 문제만 해결하는 것이 아니므로 노원역여드름한의원인 존스킨한의원에서는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Q. 노원역여드름한의원인 존스킨 한의원의 여드름치료방법은 무엇인가?

A. 11년간 쌓아온 다양한 치료 사례와 노하우들로 3非(비) 자연주의 치료(비화학+비수술+비이물질)를 실시하고 있고, 엄선한 청정 약재와 환자의 연령대별로 발생하는 각종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진 특수침법 시스템으로 부작용과 후유증이 적은 자연주의 피부치료법(화침, 목침, 수침, 금침, 토침)인 오행침법시스템으로 여드름 치료를 시행하여 환자들이 낮은 재발률을 보이고 있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해줄 말이 있나?

A. 최근 여드름 치료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지만, 피부 표면에만 치중한 치료 혹은 체질에 맞지 않은 시술로 지속적인 재발과 이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환자가 늘고 있다. 여드름의 재발을 막기 위해선 개개인의 타고난 체질과 생활습관을 고려한 피부체질개선과 내적 원인치료를 병행해야 하고, 정확한 진단 후, 화침요법, 면미침요법으로 피부를 정화하고 재발을 최소화하기 위해 맞춤 청정 한약을 통한 자연주의 치료로 피부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또한, 병원 치료와 동시에 평소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 몸의 균형을 되찾아가는 것도 중요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