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구 구미시 더블
구미시, 새 정부 출범 ‘국정과제 대응전략’ 회의 개최부시장 단장, ‘정책대응 TF팀’ 구성 등 핵심사업 국정반영 노력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새정부 출범에 따라 향후 정부정책에 긴밀히 대응하기 위해 19일 이 묵 부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정과제 대응전략’ 회의를 가졌다.

새정부 출범으로 앞으로 국정운영 방식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회의는 현 정부의 국정방향을 이해하고 향후 ‘국정기획자문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체화될 정부 정책 로드맵에 반영할 구미시의 중점시책들을 점검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평균연령 36세의 젊은 도시이자 내륙최대 산업도시인 지역특성에 맞게 청년 일자리, 차세대 스마트기기 산업화, 저출산 고령화 대책 등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제4차 산업혁명, 생애주기별 복지와 연계한 다양한 지역 맞춤형 전략사업들이 중점 논의됐다.

향후 국정 핵심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일자리창출팀, 4차산업혁명 대응팀, 민생복지팀 등 ‘국정과제 정책대응 TF팀’을 별도로 구성해 정책방향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이 묵 부시장은 “국정운영방식이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됐다. 기본 틀부터 완전히 바꿔야 한다는 각오로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하면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연구소, 대학, 시민단체 등 여러 분야의 목소리를 담아 지역에 적합한 정책들을 지속 개발하고 경북도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핵심사업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연계될 수 있도록 발 빠른 대응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장완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류명수가구, 전문 가구 디자이너들이 정직하게 가구를 만들어가는 기업[인터뷰] 류명수가구, 전문 가구 디자이너들이 정직하게 가구를 만들어가는 기업
[인터뷰] 음악은 내 친구, 감성경영 김성진 열린새마을금고 이사장[인터뷰] 음악은 내 친구, 감성경영 김성진 열린새마을금고 이사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