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칼잡이’ 윤석열 검사, “나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충격 재조명
상태바
‘칼잡이’ 윤석열 검사, “나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충격 재조명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7.05.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송 화면 캡쳐)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했다.

19일 오후 1시 기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윤석열’과 ‘윤석열 검사’가 연이어 등극하며 파란만장한 과거 이력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1960년생 윤석열은 서울대학교 법학과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윤석열은 사법연수원 23기 수료 후 1994년 검사로 임용됐다.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장으로서 근무 중 국가정보원 여론 조작 사건 특별수사팀장으로 활동하면서 검찰 수뇌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정원 압수수색을 단행하고 직원을 체포해 국민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2016년 12월 1일 특검 수사팀장에 지명되어 수락했다. 제39대 검찰총장 채동욱은 검사 윤석열 검사를 '치밀하고 해박한 법률 이론가이자 자기헌신적 용기를 가진 예리한 칼잡이'라고 평가했다.

당시 특검 수사팀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에게 공직선거법 위반과 국가정보원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윤석열은 국정감사 증인으로 나와 “나는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남기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윤석열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모두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한 교육자 집안으로 알려져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