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예천, 감염병없는 건강한 여름위한 방역활동 돌입
상태바
클린예천, 감염병없는 건강한 여름위한 방역활동 돌입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5.1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해충 퇴치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운영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예천군에서는 기온 상승으로 여름이 빨리 다가오면서 각종 감염병의 매개 역할을 하는 모기, 파리, 진드기 등 위생해충의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하절기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달부터 오는 10월 중순까지 계속되는 방역활동은 12개반 17명의 방역소독인력을 투입해 정화조, 하수구, 물웅덩이 등에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쓰레기처리장, 하천변, 수풀지역, 공중화장실 등에는 분무소독을 실시하며 모기의 주 활동시간인 일몰 후 주거지역에는 연막소독을 병행 실시한다.

또한, 한천 주변에 설치한 친환경 위생해충 유인퇴치기(포충기) 50대를 가동하고 호명신도시 주변지역에는 신규로 50대를 설치해 위생해충 개체 수 감소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에, 철저한 방역활동을 위해 방역 담당자와 소독요원을 대상으로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전문강사를 초빙해 위생해충 서식지별 맞춤식 방역소독 방법교육 및 방역기계 작동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감염병 사전차단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4시까지 방역비상근무 실시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체계화하고 기동 대응을 위해 역학조사반과 방역기동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예천을 위해 방역대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군민들은 집 주변 고인 물 제거 등 해충서식 환경을 스스로 제거해 감염병 없는 행복한 예천군 만들기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