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23:05 (수)
제19회 팔순잔치 및 어르신초청잔치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들의 특별한 하루’
상태바
제19회 팔순잔치 및 어르신초청잔치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들의 특별한 하루’
  • 양소담 기자
  • 승인 2017.05.18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현옥)에서는 올해 팔순을 맞으신 홀몸 어르신 10명에게 팔순잔치 및 어르신초청잔치 ‘꽃보다 아름다운 어르신들의 특별한 하루’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지역어르신을 비롯한 내빈 및 봉사자를 포함한 550여명이 팔순을 맞은 어르신을 축하해주기 위해 함께했다. 

이번행사에는 부산진구청장님을 대신하여 설만호 부산진구청 희망복지과 과장의 축사와 이헌승 국회의원 축전으로 축하인사가 전해졌고, 박상걸 개금1동주민센터 동장과 임상윤 개금2동 주민센터동장, 임언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진구지사장, 정영호 국민연금관리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장, 김종현 코레일 부산차량융합기술단 경영인사처장, 안기웅 ABC안과 부원장, 김영수 주연유통 사장을 비롯한 개금2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참석으로 많은 내빈들의 축하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김영수 주연유통 사장이 쌀800kg과 용돈 20만원을 기증하고 팔순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인사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매년 지역의 기업 및 자원봉사단체의 따뜻한 후원으로 이어오고 있는 팔순잔치 및 어르신 초청 잔치는 팔순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봄이불(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편백나무 베게(코레일 부산차량융합기술단), 쌀10kg(주연유통), 갈비탕(사미헌), 한약(한동, 사랑, 경향, 광제당, 다선한의원), 수건(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진구지사), 용돈(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장수사진(코레일 돋을볕봉사단), 카네이션(부전초등학교 15회 동기회), 한복대여(경연한복)을 선물로 제공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식사를 위해 음료수 420개(개금2동주민자치위원회), 생수(아름다운사람들의모임), 잡채 및 전(터존뷔페, 대도뷔페)을 후원해 주셨으며, 공연으로 개금2동 개금천사어린이집, 부산진문화원, 강서문화원에서 수고해주셨다. 팔순잔치를 통해 지역의 홀로 외로움과 힘겹게 삶을 이어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혼자가 아닌 이웃과 함께 라는 믿음과 사랑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올해 팔순을 맞으신 10명의 어르신들의 행복과 지역의 모든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제19회 팔순잔치 및 어르신 초청잔치’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여러 후원자, 봉사자님들께 다시 한번 더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양소담 기자 tpdlqj115@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