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전/세종/충남 세종특별자치시 더블
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개최세종시 미래발전 핵심과제 설명 및 시민위원들 의견 수렴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모습. <사진제공=세종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가 오늘(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류기철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시민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운영 규정 제정(안), 시민위원 시책제안 발표대회 계획(안) 등 위원회 운영 내실화 방안을 비롯한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시정현황 설명, 분과별 활동성과 등 공유 등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 교통 접근성 강화, 세종형 자치모델 구축, 첨단사업과 대학 유치 등 세종시 미래발전을 위한 핵심과제를 설명하고 시민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6개 분과위원회 활동성과 공유와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갖고, 행복도시건설 과정에 시민의 주도적인 참여가 보다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을 표시했다.

한편, 세종시 행복도시 발전위원회는 신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활성화하고, 신도시만의 특색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월 출범했으며, 시민위원 75명으로 구성돼 ▲도로교통 ▲주민참여 ▲공공시설물 ▲문화예술 등 6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고 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조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존스킨한의원 강병조원장 "여름철에는 탈모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인터뷰] 존스킨한의원 강병조원장 "여름철에는 탈모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인터뷰] 이윤한 전북학우회 회장을 만나[인터뷰] 이윤한 전북학우회 회장을 만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