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인천부평구, ‘제2회 국토사랑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부평구, ‘제2회 국토사랑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 행사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5.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일선 학교 찾아가 개최해 큰 호응 얻어 올해 희망하는 학교 증가
인천 부평구가 지난 17일 인천 산곡남초등학교에서, ‘제2회 국토사랑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부평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일선 학교를 찾아가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던, ‘국토사랑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17일 인천 산곡남초등학교에서, ‘제2회 국토사랑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1시간의 교육시간이 짧았다는 요구가 많아, 올해부터는 교육시간도 2시간으로 늘렸으며, 이날 `토지퀴즈 골든벨‘은 4학년 학생 110여명이 지역 지명 지식을 놓고, 즐거운 마음으로 실력을 겨뤄 류 모군이 `골든벨 퀴즈왕‘으로 뽑혔다.

학생들은 부평이라는 지명이 처음 나오게 된 때가, 고려시대라는 사실을 맞추는 첫 번째 문제를 놓고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대다수의 학생들이 문제의 정답을 맞히는 기염을 토했다고 한다.

부평구 관계자는 “6월에 열리는 `부평사랑 토지퀴즈 골든벨‘에서는 학생들에게 더욱 즐거움을 주는 지역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